MY MENU

법률칼럼&일상칼럼

제목

사마천의 화식열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22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570
내용

사마천의 화식열전
20년 전부터 알고 지낸 후배가 있다.지역신문도 하고  지역광고 잡지도 발행하고 지방선거도 나왔지만 실패를 했다 . 돈이 없어 쩔쩔메었으나 그 처의 수입으로 겨우 생활을 유지 해 왔다.
돈이 없는 상태에서 사업을 구상하다가 부동산 임대사업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보통사람들은 빌라나 연립주택을 사는것보다 전세를 선호한다. 그런데 전세가격이 거의  집의 매매 가격과 비슷하다는 것을 착안했다.
서울 .인천등  부동산중개소를 발에 땀이 나도록 다녔다 .중개수수료를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주니 부동산에서 물건이 나오면 바로바로 연락이 왔다 .

몇달만에 본인 돈 없이 100채이상을 매입했다 .
작년에 부동산 관련 하여 세금을 5천만원정도 냈다 .올해는 세금이 올라 2억정도 낸다고 한다 .

보통사람은 세금때문에 걱정하는데 그 친구 왈 -법적으로 2년에 5프로를 올리도록 되어 있으니 평균 전세가격 2억에 5프로를 인상하면 10억이 들어 온다는 것이다 .2년에 세금4억을 내고 6억이 남는다고 했다 ㆍ그 6억을 가지고 무엇가 또 시작해야 될것같다고 한다 .

그리고 그 친구 왈 사마천의 화식열전을 한번 보라고 했다 .
육체노동으로 사는 사람은 겨우 사는 것이고, 정신노동으로 사는 사람은 좀더 잘 살고, 큰 부자는 시대의 흐름을 알아야 한다고 했다.

임대차3법통과로 오히려  전세를 더 선호하게 되었으니 2년에 5프로 올린다 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게 되었다. 그리고 임대기간이 8년만 지나면 양도세 없이 처분할수 있고 그 중 재건축ㆍ재개발이라도 시행되면 그 가격이 2-3배가 된다는 것이다. 불과 1-2년사이에 은행돈 차입없이 200억이상 자산가 된것이다.

세계화시대, 언택트시대에  미래가 전망되고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이 무엇일까 .  앞으로  시대의 흐름이 어떻게 변할것인지 궁금하다.

조영상변호사의 세상이야기

1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