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법률칼럼&일상칼럼

제목

과보다 공을 !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1.0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503
내용

2020년은 코로나때문에 너무나 어려운 한 해였다 .
아르헨티나 축구 영웅 마라도나가 저 세상으로 갔다 .
그는 축구 영웅으로서 아르헨티나 국민에게 많은 기쁨을 주었다 .또한 마약 ,기행적인 행동으로 비난을 받아왔다. 그런데 아르헨티나에서는 마라도나를 애도하기 위해 국장으로 결정하고  전국민이 애도하면서 그를 보냈다 .


우리나라 이건희 회장이 오랜 병원 생활 끝에 운명을 달리했다 .
이건희 회장의 과감한 결단으로 삼성이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했고 전세계인들이 삼성제품을 구입하였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였다 . 삼성때문에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많다.
삼성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노조문제 등 일부 잘못이 있어 비난을 받았다.

그래도 이건희 회장의 기여도를 생각할때 최소한 국장,사회장이라도 해야 했던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혜민스님이 불자로서 여유롭게 생활하는 것을 보고 현각스님의 비판으로 모든 방송등에서 도중 하차 하였다.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혜민스님 책을 읽고  많은 사람들이 자기 삶을 되돌아  보았을 것이다.
그리고 스님의 천진난만한 웃음과 언행에서 새로운 희망을 보았을 것이다 .


또한 최근에 역사강사 설민석의 석사논문 표절로 방송을 중단한다고 한다 .
 설민석 강의로  과거의 많은 역사적인 사건들을 재미있게   이해하였고 그 당시 사건들을 되새겨 보았을 것이다. 또한 잘 알려진 책 소개도 너무 쉽게 줄거리를 요약 설명을 잘하여 시간 되는 대로 시청을 하였다.

신이 아닌 이상 그 어떤 사람도 잘못이 있을 수 있다 .
그렇지만 잘못한 것 보다 잘한 일에 더 가치를 두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조영상변호사의 세상사는이야기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